주메뉴로 건너뛰기 컨텐츠로 건너뛰기
다비육종, 한돈농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다비퀸 핵심 사양관리 간편매뉴얼” 외국어편 제작
등록일
2023-04-1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17

 

다비육종, 한돈농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다비퀸 핵심 사양관리 간편매뉴얼외국어편 제작

 

 

 

()다비육종(대표이사 민동수)은 한돈농가에서 근무하고 있는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하여 다비퀸 핵심 사양관리 간편 매뉴얼을 영어, 네팔어, 태국어, 베트남어로 제작하였다.

 

다비퀸 핵심 사양관리 간편 매뉴얼다비퀸 사양관리 매뉴얼중 핵심 포인트와 현장에서 반드시 실행해야 하는 핵심 내용만 집약한 것으로 매뉴얼을 현장에 잘 적용한 농장에서 생산성적이 크게 향상되어 PSY 30두 이상의 높은 생산성적을 달성한 다비퀸 30클럽회원농장의 수가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이다.

 

202212월 기준으로 다비육종 고객농장의 외국인 근로자 현황을 조사한 결과 75% 이상이 외국인 근로자로 구성되어 있고, 그 비율은 네팔, 태국, 베트남 순위였다. 한돈농가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의 비중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한국어로만 된 매뉴얼은 언어적 차이로 인해 교육에 한계가 있다는 많은 농장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다비육종의 핵심 사양관리 매뉴얼에 대한 외국어편을 4개 국어(영어, 네팔어, 태국어, 베트남어)로 제작하게 되었다.

 

외국어편 매뉴얼을 기획한 다비육종 관계자는 이번 외국어편 매뉴얼이 현장에 있는 모든 구성원에게 다비육종 유전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장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기를 바라며, 모든 고객농장의 생산성적이 크게 향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비육종은 앞으로도 한돈농가의 발전을 위하여 육종개량뿐만 아니라 현장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컨설팅, 기술지원, 교육 등 다양한 외국인 근로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